어렸을 때 불안한 기억이나 트라우마로 자리잡혀진 기억은 아동이나 청소년으로 자라면서도 마음 깊숙히 내재되어 있기 때문에 어렸을 때 치료와 상담을 통해 극복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심리적인 자아가 크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학교 생활이나 유치원, 다른 사회관계 속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아 상처는 더욱 쌓여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늘심리상담센터에서는 아동, 청소년들의 정서불안 뿐 아니라 학습 클리닉까지 같이 이어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하늘심리상담치료 과정을 통해 불안감의 원인이 되는 요소를 해소하고 더 나아가 학습동기 향상, 기억력 향상, 학업 스트레스 관리 등으로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아동심리 상담의 특장점
아동들의 문제는 기질적인 문제가 아닌 경우에는 거의 대부분 가족의 문제로 부터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아동문제 상담은 아동 뿐만 아니라 부모, 가족 전반을 통합적으로 상담할 수 있는 연륜과 경험이 필요한 분야입니다.
하늘 심리상담센터는 수많은 사례를 통하여 임상적 경험이 많은 임상 경험자가 진행하므로 어떠한 문제 사례에 대해서도 맞춤형 아동심리상담이 가능합니다.
심리상담을 권하는 아이들
산만한 아동
인터넷 중독
반항적 행동
엄마와 떨어지지 않으려는 아이
학습부진
성폭력 피해
강박적인 습관
시험 불안
우울증
친구관계
반응성 애착장애
안정된 애착을 형성한 유아는 사회적으로 유능하고 자신감 있는 행동을 하는 반면, 불안정한 애착을 형성한 유아는 이후 부적절한 대인관계, 발달지연, 언어발달지체, 정서행동 면에서 이상행동을 나타내는데, 반응성 애착자앵란 이와 같이 불안한 애착이 원인이 되어 사회적 관계를 비롯한 전반적 발달에 여러가지 문제를 나타내는 경우를 말합니다.
인터넷 중독
현장에서는 지나치게 많이 인터넷을 사용하거나 게임에 몰두하여 일상생활에 심각한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요즘에는 아동, 청소년 인터넷 중독이 많이 심각한 상태입니다.
인터넷 중독이 오래되면 우울증, 강박증,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등의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퇴행 행동
나이에 맞게 발달하고 성장하던 아이가 갑자기 어린 아기처럼 행동하는 것을 퇴행 현상이라고 합니다.
자신의 심리 상태를 말로써 잘 표현하지 못하는 어린아이들은 극심한 스트레스 환경에 처하면 '퇴행' 행동으로 표출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아이가 이런 행동을 보인다면 부모는 아이에게 몇 배 더 관심을 기울여 원인을 찾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공격성
공격성은 인간이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욕구 입니다. 그래서 아이들 역시 크면서 공격성을 보이는 것이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정도가 지나치고 반복적이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아이가 화가 나서 주먹을 쥐거나, 큰소리 치는 것이 공격적이고 난폭적인 것일까요? 아닙니다. 이것은 아이가 건강하고 자신의 의사표현을 잘 표출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공격성 때문에 또래 관계를 방해할 만큼 표출이 된다면 도움을 받아야 하는 문제 행동 입니다.
소극적인 아동
아이의 소극적이거나 소심한 성격은 환경에서 만들어진 성격일 확률이 높습니다. 가정에서 노력을 하면 충분히 개선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실수를 해도 화를 내거나 야단 보다는 격려와 용기를 심어주고, 또래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많이 만들어주세요
가정에서 노력을 해도 아이가 여전히 소극적이라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아이의 마음 속 이야기를 들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언어치료
하늘심리상담센터 언어치료의 경우 언어장애가 있어 의사소통이 어려운 사람들의 발달 상태와 언어 능력을 검사해보고 언어 발달을 유도하며 원활하게 의사소통을 하게끔 도와주는 치료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다른 사람들에게 어렵지 않게 의사전달을 하고 상대방이 하는 말을 잘 알아들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과정입니다.